미국 정부가 우리나라에게 제공하는 존슨앤존슨사의 코로나 백신인 얀센 백신이 우리나라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약 101만 2천 800명분의 백신이라고 하는데요. 해당 백신에 대한 사전예약을 6월 1일 00시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이 되어지는데요.
>얀센 백신 예약 바로하기<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얀센 백신 예약에 대해서 사전예약이 진행될 것임을 정례 브리핑을 통하여 발표하였습니다. 해당 백신을 우선적으로 맞을 수 있는 인구는 국방부 등 관계부처부터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관계부처 이외에도 예비군이나 민방위 대원등이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사이트는 상단에 남겨놓을 예정인데요. 위의 사이트에서 바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예약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지 않는다고 하니 온라인을 통해서만 얀센 백신 예약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방법의 경우에는 1339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친절하게 상담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국방부에서는 얀센 백신을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대원 그리고 국방이나 외교적인 관계자들 중에서 희망자를 대상으로 접종을 진행하겠다고 이야기하였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국방 관련자의 경우에는 현역 간부가 포함된다고 합니다. 뿐 아니라 군무원 그리고 간부나 군무원과 동거중인 30세 이상의 배우자 또는 자녀 등의 군인 가족들이 대상자라고 합니다.
그리고 국방부나 방위산업청 병무청 국방과학연구소 등에서 근무를 하는 직종의 경우에도 가능하다고 하며 군부대에 출입을 많이 하는 용역 근로나자 민간인도 해당이 된다고 하네요. 물량이 엄청나게 많은건 아니라서 선착순 예약을 받기 때문에 사전예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예약을 못한 사람들은 7~9월중에 접종을 맞아야한다고 하네요.
얀센 백신은 6월 5일에 도착을 한다고 하고, 공중급유수송이기인 Kc-330이 수송을 한다고 합니다. 부작용에 대해서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같은 경우 굉장히 드문 케이스이며 이런 증상이 생긴다고 할지라도 바로 치료가 가능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얀센 백신 예약은 위의 상세페이지를 통해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며, 아래에도 신청 가능한 페이지를 남겨놓을 예정이니 서둘러 예약하셔서 6월 중으로 백신 보급화에 박차를 가한 부분에 대해서 접종 맞으시길 당부드리는 바입니다.